알 림
사라진 광주읍성이 궁금해 떠난다!
사이버로만 존재하는 광주읍성, 실존하는 읍성들의 모습은?
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, ‘책 끼고 아웃사이드! 책끼라웃!“ 읍성투어 프로그램 개최
오는 11월 22일까지 수강생 선착순 모집
○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(이사장 오형근)은 오는 11월23일(토)부터 12월6일(토)까지 매주 토요일 세 번의 지역문화 교류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.
○ 열다섯 번째를 맞는 지역문화 교류마당 ’책 끼고 아웃사이드’는 100년 전 일제에 의해 사라졌던 광주읍성의 모습을 찾아 떠나는 읍성 투어 프로그램으로 재단이 발간한 『광주읍성 이야기』 단행본이 시민의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해당 내용을 주제로 지난 10월 강좌를 열게 되었으며 책과 강의로만 접했던 사라진 광주읍성의 모습을 실존하는 읍성을 통해 그려보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.
○ 프로그램은 1차(11.23.토) 사천과 진주를 포함한 경남지역 성곽, 2차(11.30.토) 고창과 완주를 포함한 전북지역 성곽, 마지막으로 광주읍성을 둘러보며 답사 해설은 이건상 남도역사연구원 연구실장이 맡아 진행한다.
○ 참가자 모집 인원은 선착순 40명으로 희망자는 11.22(금)까지 홈페이지와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.
○ 재단 관계자는 “광주 정신의 근간이자 의병의 성지였던 광주읍성을 시민들의 품에 다시 안기고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하였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법의 광주읍성 구현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시민과 행정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.” 고 밝혔다.
○ 한편, 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은 광주읍성에 관한 지속적인 조사·발굴·수집·연구를 통해 사라진 광주읍성을 ‘사이버 광주읍성(http://gjeupseong.org)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바 있다.
○ 문의 및 접수 ☎ 062-234-2727 / 홈페이지 http://www.rcef.or.kr